
대전시교육청은 1일부터 16일까지 신규 돌봄전담사 15명을 포함한 전체 돌봄전담사를 대상으로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한다.
2025학년도 초등 돌봄교실 운영의 질을 높이기 위한 이번 연수는 돌봄전담사의 전문성 제고와 실질적인 초등돌봄교실 운영 역량 강화를 위해 신규 발령자와 경력자로 구분하여 맞춤형 연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신규 돌봄전담사 과정은 대전교육정보원 컴퓨터실에서 8일부터 16일까지 총 5회 진행되며 연수 프로그램은 신규 돌봄전담사의 업무적응을 돕기 위해 실습 위주의 돌봄운영일반·나이스 활용 실무·돌봄 프로그램 활동·돌봄 활동 실습 과정 등으로 구성되었다.
경력자 과정은 초등돌봄교실 △예산관리 △급·간식 및 안전 실무 과정으로 1일부터 2일까지 이틀간 원격연수를 진행하여 업무능력을 더욱 향상시키고 최신 실무 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대전시교육청은 돌봄전담사 역량 강화를 위해 연수 이외에도 △초등돌봄교실 지원자료 개발·보급 △돌봄 콜센터 운영 △초등돌봄교실 찾아가는 집중 컨설팅 등을 지속해서 운영할 예정이다.
김옥세 대전시교육청 교육정책과장은 “이번 연수는 돌봄전담사의 업무역량을 키워 안정적인 초등돌봄교실을 운영하기 위해 마련하였다”며 “내실있는 초등돌봄교실 운영으로 학부모 만족도를 제고하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후원하기